등록일 : 2021-10-03 11:11:01
조회수 : 222
3주 전에 친구가 저에게 돈을 요구하였고, 처음에친구 계좌로 돈을 입금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른 계좌로 입금자명을 자기 이름을 바꾸고 나서 급하니까 빨리 보내줄 수 있냐 해서 술에 취해 있던 저는 상황파악 못하고 보내줬습니다. 근데 다음 날 친구가 자기 어제 도박한거 걸린 것 같다고 경찰 조사 받으러 가야한다고 그랬습니다. 이런 일이 처음 있던 저는 제가 입금했던 내역을 확인해보니까 마지막 계좌 주인이 불법도박 사이트 였던 겁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메신저로 제가 친구에게 '이거 일 더 커지면 나도 지금 많이 힘드니까 조사 알아서 잘 받고 나와라.' 이런 식으로 진술 할 때 유도리 있게 잘 말하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친구에게 페이스북 메신저로 '일단 방 지우고, 조사 받을 때 허위진술 하지말고 조사 박아라' 이런 식으로 얘기했습니다. 그 방은 제가 저번에 불필요한 방 정리하느라 같이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그 친구는 진술 잘 받았고 저한텐 경찰 쪽에서 아무런 연락도 안받았습니다.
2. 문제는 친구가 그 후에 벌금이 나왔는데, 그 친구가 저한테 '너 때문에 걸렸는데 이게 뭐냐 너가 좀 부담해줘라' 해서 겁 먹었던 저는 그 친구에게 돈을 어느 정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친구는 벌금 다 해결했는데, 자기 다른 재판 봤던거 벌금 또 나왔는데 저한테 '나만 쌩돈 날라가게 생겼는데 너가 다 해줘야 하는거 아니냐' 이런 식으로 저한테 말해서 저는 협박처럼 보였고 증거 수집하기 위해 페이스북 메신저로 '보낼테니까 조금만 기다려달라' 라고 거짓말하였습니다. 근데 계속 메신저로 저한테 '오늘까지 꼭 보내라면서 안보내면 너네 부모님이랑 행정보급관한테 다 말할거다.' 라고 협박했습니다. 친구가 처음에 '너때문에 이렇게 됐는데 화난다' 라고 계속 화내서 어느 정도 보내줬습니다. 근데 계속 이래서 거짓말로 제가 계속 보내준다고만 했는데 이거 법적으로 저한테도 잘못 있습니까?
3. 친구가 자기 진술할 때 허위로 했다고 자백하면 저도 조사 받나요? 이미 벌금이 나오고 납부까지 했는데 도박 사건 다시 재조사 하나요? 답답합니다... 그 친구한테 공갈에 협박까지 느끼고 있는데, 증거가 불충분해서 이도저도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