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 2022-03-20 16:32:50
조회수 : 120
직장 갑질 부분으로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직장은 민간위탁으로 운영되고 있는 회사인데, 센터장(비상근) 팀장 팀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모든 일들을 팀장이 결정하는데 여기서 불합리한 일들을 겪어 문의드립니다.
1. 일단 회사 내부규정이 없습니다. 원래 있었는데 수정 중이라는 이유로 3년 넘게 보여주지도 않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팀원이 조부상을 당했는데 누구는 1일, 누구는 2일 마음대로 줍니다. 어쩔때는 일반회사 규정을 따라서 어쩔때는 회사 내부규정을 따랐다고하면서 그냥 팀장 일방적으로 결정하고 통보합니다.
2. 저는 18년 3월 2일 입사자로 3월 만근인정되지 않아 4월 승급됩니다. 그런데 올해 입사한 22년 3월 2일 입사자는 3월 만근인정되어 3월 승급이라고 합니다. 제가 부당함에 대해서 팀장님께 말하니 3월 1일 출근 인정 여부는 사업장 맘대로라고 하시면서 신고할테면 해봐라고 하셨습니다. 같은 사업장에서 본인 맘이라는 이유로 차별 대우를 하는데 참아야 하나요?
3. 근로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일단 계약직으로 매년 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단지 귀찮다는 이유로 지도점검이나 감사가 올때 급하게 작성을 하는 등의 행태가 반복되어 오고 있는데 암묵적으로 저희도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은채 자동 연장처럼 일해오고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