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 2022-08-04 01:35:39
조회수 : 154
한 사진관과의 계약에서 계약이 이행되지 않고 있어 금전적인 피해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꼭 좀 도와주세요.
2022.5.2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K-펫페어에서 한 사진관 업체(본사)와 펫가족사진 촬영을 계약하였습니다.(계약금 1만원 현금결제)
2022.6.18.(토), 자택 근처에 있는 해당 사진관의 한 지점에서 약 1시간 가량 가족사진을 촬영하였고, 원본사진과 액자 5점을 구입하기로 하여 99만원을 추가결제하였습니다.(원본값 20만원 포함, 카드결제)
이때 사진관에서 1차 보정작업까지 2주 가량 소요되며 액자를 받아보는데까지 한달 정도 걸릴 것이라고 설명받았습니다.
2022.7.7.(목), 보정본을 계속 기다리던 중 사진촬영 후 정확히 20일(약 3주)이 지나 웹하드에서 보정본을 다운받으라는 한 통의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도 보정 작업에 관한 연락(추가로 보정할 부분이 있는지, 액자 작업을 시작할 것인지 등)을 기다렸으나 일체의 연락이 없었습니다.
2022.7.20.(수), 사진관의 연락을 기다리던 저희가 결국 먼저 연락했고 추가 작업(눈동자 색 보정 등 총 2가지)을 요청했습니다.
2022.7.23.(토) 사진 작업이 계속 늦어지고, 진행 사항에 대한 연락을 전혀 취하지 않는 점에 대해 문의하고자 사진관에 연락하여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 사진 작업에 신경써 줄 것을 당부드렸으나 일주일이 다 되어가는 7.28(목)까지도 아무런 연락이 없어 저희는 사진관에 대한 신뢰가 깨졌으며 약속한 기한이 지켜지지 않고 계속 늦어져 본 계약이 더이상 진행될 수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진관 측에 결제한 금액을 환불해줄 것을 요구하였으나 사진관 측에서는 환불을 해줄 수 없다고 하고 있으며 아직까지도 일체의 사진이나 액자 또한 받지 못했습니다.
펫페어에 참여하고 전국에 많은 지점을 보유한 기업이기에 본사를 믿고 계약하였으나 본사 또한 연락이 닿지 않습니다.
가족들께 기쁜 추억을 선물하고자 찍은 가족 사진이었는데 사진도 못받고 100만원이라는 큰 돈만 날리게 생겨 너무 속상합니다.
제가 취할 수 있는 법적인 초치가 있을까요? 꼭 좀 도와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금전, 시간과 기대치까지 모두 날아가게 되어 이만저만 속상할 것 같습니다.
소송으로 사건을 해결하기 보다는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를 찾아서,
피해구제나 분쟁조정을 요청해 보시고 도움받으시면 어떨까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소송은 최후의 보루지만, 금전과 시간, 그리고 스트레스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